도쿄 주최측, IOC, 예정대로 진행

도쿄 주최측, IOC, 예정대로 진행
관광객들이 2월 23일 도쿄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 및 폐막식 장소인 신국립경기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사진)
정부 대변인은 수요일 IOC와 지역 주최측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도쿄 올림픽을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의 발언은 IOC 베테랑 위원 리처드 파운드가 주최측이 올림픽의 운명을 결정하는 데 3개월의 기간이 주어진다는 주장에 따른 것입니다.

도쿄 주최측

서울op사이트 7월 24일 11,000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올림픽이 시작됩니다. 패럴림픽은 4,400명으로 8월 25일에 열립니다.more news

파운드는 AP 통신에 빠르게 확산되는 바이러스가 올림픽을 취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슈가는 파운드의 의견이 도쿄올림픽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계획이 없다고 거듭 밝힌 IOC의 공식 견해를 반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시작된 바이러스 발병은 전 세계적으로 80,000명 이상을 감염시키고 2,700명 이상을 사망했습니다. 중국은 본토에서 78,064명의 환자 중 2,715명의 사망자를 보고했습니다. 일본에서 5명의 사망자가 바이러스와 그로 인한 COVID-19 질병으로 인한 것입니다.

슈가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이 위원의 발언에 대해 IOC는 공식 입장이 아니며 IOC는 예정대로 대회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파운드는 1978년부터 위원으로 활동한 전 IOC 부회장이며 세계반도핑기구의 창립 회장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올림픽에서 수영 선수로 캐나다를 대표했습니다.

도쿄 주최측

몬트리올에서의 전화 인터뷰에서 파운드는 IOC가 3개월의 결정 기간을 갖고 있으며 연기와 같은 다른 옵션을 제안할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무렵 사람들은 ‘도쿄에 가는 것에 대해 확신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통제되고 있습니까?’라고 질문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OC가 도쿄올림픽을 예정대로 진행할 수 없다고 결정하면 “취소를 고려하고 있을 것”이라고 IOC의 입장을 되풀이한 파운드가 말했다.

3개월의 기간은 올림픽 티켓 780만장, 장애인 올림픽 티켓 230만장을 보유한 여행자, 운동선수 및 팬은 말할 것도 없고 계획을 확고히 해야 하는 후원자와 텔레비전 방송사에게도 적용됩니다.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파운드는 “많은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해야 합니다. 보안, 음식, 올림픽 빌리지, 호텔을 강화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언론인들이 그곳에 스튜디오를 짓게 될 것입니다.”

바이러스의 위협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수요일 정부 태스크포스 회의에서 앞으로 2주 동안 주요 스포츠나 문화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할 것을 주최측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감염 확대를 막기 위해서는 앞으로 1~2주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주최측에 그러한 행사의 규모를 취소, 연기 또는 축소할 것을 요청합니다.”

그는 구체적인 행사의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많은 인파가 몰리는 전국적인 행사를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