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최고의 시인 모하메드

소말리아 최고의 시인 모하메드 이브라힘 바르사메 79세로 별세

소말리아

카지노제작 소말리아 소셜 미디어는 ‘Hadraawi’로 더 잘 알려진 남자에 대한 찬사로 넘쳐났습니다.

소말리아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모하메드 이브라힘 바르사메의 사망 이후 전 세계에서 애도의 메시지가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Hadraawi”로 알려진 Warsame은 목요일 79 세의 나이로 소말릴란드의 Hargeisa에서 사망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소말리아 언어와 문화에 대한 그의 공헌에 대한 찬사와 찬사로 넘쳐났습니다.

“우리의 거인 모하메드 이브라힘 와사메 하드라위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가슴이 아픕니다. Kayd Somali Arts and Culture의 설립자인 Ayan Mahamoud는 Twitter에서 “알라께서 그를 축복하고 잔나를 허락하시기를 바랍니다.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소말리아어를 가르치는 시인이자 극작가인 사이드 살라 아흐메드는 “우리는 그의 유산과 그가 남긴 풍부한 학문적 업적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언어의 주인 또는 아버지”를 의미하는 Hadraawi는 현대 소말리아 문학의 기둥이자 평화와 민주주의의 강력한 옹호자로 간주되었습니다.

1973년 그는 혁명에 반대하는 발언을 한 혐의로 1991년까지 소말리아를 통치한 대통령 시아드 바레에게 5년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금지되었지만 그는 석방된 후 시를 계속 작곡했으며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가 쓴 노래와 구절은 해석의 여지가 있는 이미지와 은유로 가득 차 있어 군부가 통제하기 어려웠다. 그의 시의 한 구절인 암낙타 죽이기(Killing of the She-Camel)는 재판 없이 투옥되었습니다.

소말리아 최고의

뱀이 성에 잠입합니다.

가시가 깔려 있어도

여전히 겁쟁이는 저주를 풀지

그러므로 용감한 사람은 목을 쭉 펴야 합니다.

암말은 자신의 가치를 판다

멋진 모습을 자르기 위해.

그런 거만함이 튀어나올 때

웃음조차 범죄가 돼

우리 나라에는 아직 끝나지 않은 일이 있습니다.

내전으로 소말리아에서 수천 명이 파견된 1990년대 초에 그는 “평화 행진”을 하며 전국을 돌며 전쟁 당사자들이 폭력을 멈출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의 화해 메시지는 국내외 소말리아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2년 전에 은퇴했다.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소말리아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시인 모하메드 이브라힘 바르사메(Hadraawi)는 화합과 평화의 상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소말리아 문화를 보존하고 소말리아 언어를 홍보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소말리아 예술과 문학의 핵심 기둥 중 하나였습니다. 그의 죽음은 모든 소말리아 가정에서 느껴집니다.”

EU, 노르웨이, 영국 및 기타 소말리아 친구들은 조의와 조의를 표했습니다.

리지 워커(Lizzie Walker) 외무부 대표는 트윗을 통해 “상징적인 시인이자 가장 저명하고 사랑받는 소말리아 시인 중 한 명인 모하메드 이브라힘 바르사메 “하드라위”의 죽음에 대해 소말릴란드 국민과 모든 소말리아인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보낸다”고 밝혔다. , Hargeisa에 있는 영연방 및 개발 사무소.

Hadraawi는 “소말리아 셰익스피어”라고 불렸지만 소말리아의 싱어이자 작곡가인 Aar Maant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시인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는 불의와 독재에 반대하는 입장으로 수년 동안 감옥에서 보낸 철학자이자 자유 투사였습니다.More news

“그는 아프리카의 뿔에 있는 소말리아인들이 벤치마크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사랑 노래와 시를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