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에게 테슬라 지분 10% 매각 요구

일론머스크에게 테슬라 지분 10% 매각 요구 – 트위터 여론 조사

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 , 트위터 여론조사에서 유권자들은 세금을 내기 위해 그에게 테슬라 지분 10%를 팔라고 촉구했다.


머스크가 토요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350만 명 이상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투표를 했고, 거의 58%가 주식 매각에 찬성했다.

투표 결과 그가 그 전기 자동차 회사의 주식을 거의 210억 달러(160억 파운드) 처분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는 미국 민주당원들이 제안한 “억만장자 세금”에 대한 대응으로 그 결과에 따르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세계 최고 갑부 중 한 명인 머스크는 아직 평결이나 그가 지분을 매각할 방법과 시기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있다.

만약 그가 판매를 계속한다면, 엄청난 세금 고지서가 그에게 남겨질 수도 있다.


거액의 주식을 처분할 때 일부 최고 경영자들은 내부자 거래 혐의를 피하기 위해 소위 “블라인드”
판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장기간에 걸쳐 매각을 확산시킨다.

앞서 토요일 트위터에서 머스크는 자신의 회사들 중 어느 곳에서도 급여나 보너스를 받지 못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그가 소득세를 낼 소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고

그러나 그는 회사가 실적 목표를 달성하고 주가가 특정 가격에 도달할 때 그에게 많은 스톡옵션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을 주는 보상책을 통해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일론머스크 , 내년 8월에 만료되는 2286만 테슬라 주식을 금요일 종가인 1,222달러의 일부인 6.24달러에 살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상원에서 민주당이 제안한 계획에 따르면 억만장자들은 주식 가격이 오를 때 비록 주식을 하나도 팔지 않더라도
“실현되지 않은 이익”에 대해 세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자산 매각 여부와 관계없이 양도차익에 대해 제안된 세금은 미국의 약 7천억 장자들에게 타격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비평가들은 자산의 가치가 항상 상승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벤처 투자자인 Chamath Palihapitiya는 트위터에 “우리는 25B 달러 동전 던지기의 결과를 결정하는 트위터 대중을 목격하고 있다”고 썼다.

“세금을 내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트위터 여론조사에 의존하지 않는 날을 고대합니다,”
버클리 경제학자 가브리엘 주크만이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엘론 머스크는 누구인가?


머스크는 거의 6천 3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트위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업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정기적으로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SpaceX와 Neuralink를 포함한 자신이 소유한 회사의 업데이트를 공유합니다.
그는 또한 밈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팬들 사이에서 그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게시물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올해 초 그는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의 책임자에 의해 제기된 주장에 대한 답변으로 머스크의 재산의 2%만이 세계의
기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트위터에 올렸다.

10월에 머스크는 “60억 달러가 세계의 기아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정확히 설명할 수 있다면 테슬라 주식 60억 달러를
팔아 세계식량계획(WFP)에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