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법원, 총리 사임 여부 판결 요청

태국 법원, 총리 사임 여부 판결 요청

태국 정치
쁘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가 2022년 8월 16일 화요일, 태국 방콕의 정부 청사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22일 월요일, 태국 헌법 재판소는

하원 야당 의원들의 탄원서를 접수했습니다. 이번 주 쁘라윳 찬오차 총리의 임기가 법적 한계에 도달했을 수 있다는 판결이 나왔다.

태국 법원

(AP사진/삭차이랄릿)
AP 통신
2022년 8월 22일 월요일 오후 10:21
이 문서에서:

쁘라윳 찬오차
태국의 정치인, 현 태국 총리
방콕(AP) — 월요일 태국 헌법재판소는 쁘라윳 찬오차 총리의 임기가 법적 한계에 도달했는지에 대한 판결을 구하는 야당 의원들의 청원을 접수했다.

하원 의원 171명이 서명한 청원서는 총리의 임기를 8년으로 제한하는 헌법 조항에 대해 9명으로 구성된 법원에 판결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법원은 수요일에 청원에 대한 판결 여부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법원이 사건을 받아들일 경우 판결이 나올 때까지 프라윳의 직무를 일시적으로 중단할지 여부는 불확실하다.

태국 법원, 총리 사임 여부 판결 요청

토토 문제는 그가 재임한 기간을 결정하는 데 사용해야 하는 날짜입니다. 프라윳은 2014년 5월 군부 쿠데타로 선출된 정부를 축출한 뒤 집권했다. 그는 집권 정권을 이끌고 쿠데타 후 임시 헌법에 따라 2014년 8월 24일 총리로 취임했습니다.

그의 비평가들과 몇몇 법률 전문가들은 이것이 그가 화요일에 임기 8년을 마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지지자들은 총리의 임기를 8년으로 제한하는 현행 헌법이 2017년 4월 6일에 발효되었으며 이를 시작일로 삼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훨씬 더 관대한 해석은 2019년 총선 후 프라윳이 새 헌법에 따라 집권한 2019년 6월 9일에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프라윳을 축출하려는 움직임은 정치적 긴장을 고조시켰다. 여론 조사에 따르면 총리의 인기는 저조하고 그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그가 불법적으로 집권했다며 2년 넘게 그의 사임을 모색해 왔다. 그는 또한 경제를 잘못 취급하고 COVID-19 전염병에 대한 태국의 대응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Prayuth와 그의 연립 정부는 가장 최근인 지난달인 2019년 선거 이후 4번의 불신임 투표에서 살아남았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법원에 프라윳에 대한 판결을 촉구하는 거리 시위가 여러 차례 열렸고, 일부 비평가들은 프라윳이 먼저 물러날 것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강제로 퇴진하지 않으면 내년 3월까지 새 선거를 실시해야 하지만 그 전에 선거를 소집할 수 있다.

8년 제한은 2006년 군부 쿠데타로 축출됐지만 정치적 기구는 여전히 강력했던 포퓰리스트 억만장자 탁신 친나왓 전 총리를 겨냥한 것이었다. 2014년 군은 논란이 많은 법원의 결정으로 집권 직전에 쫓겨난 탁신의 여동생 잉락 친나왓 정부를 축출하기도 했다.More news